HOME / 문서공유 / /

영국 유학 미술 대학원 학업계획서 - 썸네일 1page
1/0

영국 유학 미술 대학원 학업계획서

서식번호
TZ-SHR-1150510
등록일자
2024.05.13
분량
3 page / 17.4 KB
포인트
1,500 Point 문서공유 포인트 적립방법 안내
파일 포맷
Microsoft Word (docx)
후기 평가

0

0건의 후기보기

등록자

cy****** 브론즈

등급별 혜택보기

영국 유학 순수미술 조형예술 (서양화 판화 미디어 입체) 대학원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에 대해 기술한 참고자료입니다.

  • Microsoft Word (docx)Microsoft Word (docx)
대학원미술영국유학학업계획서학업계획서
연관 추천자료

전체 문장과 문단을 흐름에 맡게 변경하거나, 단어를 삽입 또는 편집하였습니다.
  
후반의 문단 한부분을 통편집삭제 하였으며, 작품의 theory 설명 이외에 주관적인 설명으로 학업적인 부분과 이어 설명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전체 글자수는 학업계획서로서 좋으며, 전체 체크해 보시고 번역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ersonal statement  
저는 회화매체를 시작으로 동시대의 새로운 시각적 기술들을 접하고 작업에 접목시켜 회화의 새로운 방향성을 항상 모색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을 하게 된 이유는 학부 시절 디지털 페인팅을 접하게 될 기회가 있었는데, 그것의 원리를 공부하다 매체 간의 경계를 넘나들고 각 이미지를 컷업하며 레이어링하는 작업을 시도해보게 되었고, 매체 간의 틈새 사이에서 이것과 저것의 다름을 나타내는 경계가 와해되는 순간에 발생하는 매체 간의 통합이 흥미로웠기 때문입니다.
서로의 시각적 아이러니가 해소되기도 하고 동시에 공존하기도 하는 상황은 예술 외의 타 매체의 경계에도 적용이 될 수 있었고, 순수미술에 있어서의 회화적 속성이 상쇄되거나 확장될 수 있는 표현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가가 자신과 자신의 작업을 관철시켜나가는 과정은 제작업방식과 같이 우연적인 만남으로 이루어지는 것처럼 생각되며 또한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사진, 회화, 판화 등 다양한 매체들이 갖는 관계성에 주목하여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작업을 진행하면서 이미지를 고유의 방식으로 해석하고 다른 길을 찾아가는데, 마치 작업이 포털이라면 이미지의 미래와 과거가 같이 공존하는 포털이길 바라면서 작업합니다. 그래서 관객이 하나의 이미지를 볼 때 보이지 않는 관계로 엮인, 이미지 너머의 구조와 관계성을 알아차리길 바라며, 거스를 수 없는 고정된 세계가 아닌, 흐르는 물과 잉크처럼 유동적이고 진동할 수 있는 체계를 만나길 바랍니다

불안정하고 가변적이며 동시다발적으로 유동하는 이미지에 대한 추상, 모순적 형태로 진동하는 비고정적 이미지를 추구합니다. 저는 이처럼 여러 매체를 넘나들며 정해진 규칙을 엄격하게 준수하기보다는 관심사를 통해 느낀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통합하고, 통합한 아이디어들을 중간지대라는 사이지점을 설정해 새로운 기준을 시각적으로 제시하고 속성을 찾아내며 예술적 표현을 하는 편입니다

  
저는 과거 정희민 작가의 작품을 보고 디지털 이미지를 회화와 조각으로 변환하며 물질의 잠재성을 탐구하고 기술이 어떻게 동시대적 지각 방식을 결정하며 또 미술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추적하는 과정을 다양하게 시각화 할 수 있다는 걸 느꼈습니다.
저는 그의 작품을 보고 떠오른 아이디어에서 좀 더 나아가, 전통적인사진과 판화장르까지 포함해 저만의 시각적 은유가 내포된 작품으로 재해석하며 매체를 탐구하고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안젤름 키퍼의 회화, dove allouche의 디지털과 앤틱의 중간지점을 건드리는 작품들과 맥락을 이어 작업하고 있습니다.
  
학사 기간동안 저는 이러한 창작 과정 자체에 집중하고 작업의 물질적 측면을 표현하는데 주력하였습니다.
또한 현대인과 가장 가깝게 연결되어 있는 가상 미디어 환경과 현실 세계의 중간 지대에 존재하는 정체성, 성별, 인종 등의 사회적 이슈의 경계를 제작품에서 해체하고 표현하였습니다.
  
디지털 스킨과 현실 스킨이 이어져 보이는 시각적 아이러니, 통제불가능한 명명할 수 없는 것들과 우연적으로 발생하는 잉크와 기름의 흐름의 결과들이 이전의 상태와 변화이후의 상태의 경계를 기준으로 ‘정상’이라는 상태를 인식하고, 변화된 그 이후의 상태를 작품을 통해 제시함으로써, 제가 경계로 잡은 틈새에서의 속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작품은 디지털 프린트, 전통 인쇄 방식을 혼합하기도 하고, 판화 종이위에 다양한 미디엄을 통해 표면 후처리를 하기도 하며, 회화, 디지털 모노타이프, 디지털 시아노타이프라는 매체실험을 적극적으로 해왔습니다.
  
열심히 작품 활동을 한 덕분에 여러 박물관과 겔러리에서 상도 받을 수 있었으며, 다른 작가들과 그룹전시를 하기도 하며 한국 미술씬에서 활동을 하였습니다.
  
다만, 학사 기간 동안, 작품 창작에 있어서 한국이라는 환경적 한계성과, 타 문화권에서 공부하고, 생활하고 그리고 여러 예술적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싶어 영국의 석사 과정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다양한 경험들에 항상호기심을 갖고 열려있는 마음으로 접근합니다.새로운 기술이 발전됨에 따라 모두 배워보고자 하고 그를 전통적인 것들과 연결시켜보며 머무르기보단 나아가고, 틈새에서 보이는 것들을 포착해 세상으로 꺼내는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이하 생략)

받은 별점

0/5

0개의 별점

문서공유 자료를 등록해 주세요.
문서공유 포인트현금을 드립니다.

포인트 : 자료 1건당 최대 5,000P 지급

현금 : 자료 1건당 최대 2,000원 지급

후기작성사용후기를 작성하시면 문서공유 100 point를 적립해 드립니다.

서식별점

0/120

사용후기 (0)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번째 리뷰어가 되어주세요.

이전1다음